“마음이 완악하여”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십이사도 정원회의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는 완악한 마음이 우리의 영성을 어떻게 제한하는지 말씀했다.

“니파이는 ‘사람이 주께 묻지 않고서는 이해하기 힘든’(니파이전서 15:3) 부친의 예언을 형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치려고 노력했습니다. 니파이는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않고 계명을 지키며 신앙으로 주님께 구한다면 ‘분명히 이러한 것들이 너희에게 알려지리라’(니파이전서 15:11)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마음을 완악하게 하고, 계속 계시를 거절하고, 우리의 배움을 현재의 경전에 나오는 언어 자체만을 파고들어 공부하는 것으로 제한한다면 우리는 앨마가 말했듯이 ‘더 적은 분량의 말씀’(앨마서 12:11)만을 이해하는 데 그칠 것입니다. 우리가 경전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계시와 영감을 구하고 이를 받아들인다면, 부지런히 찾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비밀이 성신의 권능으로 …… 펼쳐[진다]’(니파이전서 10:19)는 영감에 찬 니파이의 약속이 성취되는 것을 깨달을 것입니다.”(“Scripture Reading and Revelation,” Ensign, Jan. 1995, 7)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레이맨과 레뮤엘도 니파이와 그의 부친이 알았던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이 원리는 우리에게도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만약 우리가 완전한 신앙을 행사하여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 모인다면 휘장은 오늘이라도 벗겨질 수 있으며, 다음 주나 다른 어느 때에도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Teachings of the Prophet Joseph Smith, sel. Joseph Fielding Smith [1976], 9)

“하나님께서는 조셉에게 주신 계시가 무엇이든 십이사도에게도 모두 알려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미약한 성도라도 감당할 수만 있다면 그 즉시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History of the Church, 3:380)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