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혼이 경전을 기뻐하며”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본부 초등회 회장인 췌럴 시 랜트 자매는 니파이후서 4장 15절에 효과적으로 경전을 읽는 세 가지 방법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그 방법은 첫째, 경전을 기뻐하고 둘째, 경전 말씀을 깊이 생각하며 셋째, 경전 말씀을 우리 삶에 기록하는 것이다.

“이 구절을 보면 우리가 몰몬경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중요한 개념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첫째, ‘나의 영혼이 …… 기뻐하며’ 저는 이 구절을 아주 좋아합니다! 경전을 읽으면서 지식에 주리고 목말라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았지만 경전을 기뻐한다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경전에서 무엇을 얻느냐 하는 문제는 제가 어떤 마음으로 경전을 읽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경전을 읽을 때마다 저는 어떤 면에서는 새로운 사람이 되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봅니다. 인생에서 현재 제가 선 위치, 제가 겪는 일들, 그리고 태도, 이 모든 것이 제가 경전에서 얼마나 많이 배우느냐에 영향을 미칩니다. 저는 경전을 사랑하며 경전을 읽으면서 발견하는 진리를 마음에 소중히 간직합니다. 격려와 인도, 위로와 힘, 저에게 필요한 해답을 얻으면서 제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삶이 더욱 밝게 보이고, 제 앞에 길이 열립니다. 경전을 읽을 때마다 다시금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관심을 확인합니다. 확실히 경전은 제게 기쁨입니다. 해님반 어린 소년이 말한 것처럼 ‘저는 경전이 있어서 행복합니다.’

둘째, ‘나의 마음이 이를 깊이 생각하며.’ 저는 마음속에 경전 말씀을 간직하는 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모릅니다! 경전 말씀을 읽으면서 느끼는 영은 제게 화평과 위안을 줍니다. 제가 얻은 지식은 저를 인도하는 지침이 됩니다. 저는 순종에서 비롯된 자신감을 얻습니다. ……

[셋째,] 물론 저는 니파이처럼 경전을 기록하지는 않지만 경전을 읽고 배운 원리대로 생활할 때, 그 경전 구절들은 제 삶에 기록됩니다. 그 구절들은 제 행동을 다스리며, 자녀들이 보고 따르도록 제 행동에 기록됩니다. 저는 경전에서 배우는 원리를 토대로 의로운 삶을 사는 전통과 유산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리아호나, 2005년 11월호, 76~77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