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악을 멀리 해야 한다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니파이와 그를 따른 사람들처럼 악에서 멀어지기 위해 실제로 도망을 해야 할 때가 있다. 니파이와 함께 가려 한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의 경고와 계시를 믿는 자들”(니파이후서 5:6)이었음에 주목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오늘날 현대 선지자들이 전하는 경고와 계시에 귀 기울이는 이들은 영적으로 그들을 따르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우리가 항상 악으로부터 멀리 달아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리차드 지 스코트 장로는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살면서도 악의 세력들이 곳곳에 퍼트려 놓은, 우리를 타락시키려는 힘에 오염되지 않을 한 가지 방법을 마련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하신 계획에 따름으로써 유덕하고, 생산적이고, 의로운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행복의 계획입니다. 그 계획은 경전에, 그리고 하나님의 선지자들이 전하는 영감에 찬 선언에 담겨 있습니다. ……

세상에 퍼진 악을 피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세상을 주관하고 계심을 아십시오. 조만간 사탄은 완전히 패하고, 그 악행으로 벌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께는 여러분의 삶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있으십니다. 여러분이 신앙과 끊임없는 순종으로 그 계획을 찾을 때 그분께서는 그 계획 중 일부를 알려 주실 것입니다. 그분의 아들이 여러분을 자유롭게 하셨습니다. 여러분이 한 행동에 따른 결과에서 자유로운 것이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은 여러분이 이 필멸의 생에서 성공하는 것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악하게 변하더라도 여러분은 그런 축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령을 통해 오는 개인적인 인도를 구하고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 인도를 받기에 합당하도록 생활하십시오. 따라야 할 길을 확실히 알지 못하여 비틀거리고, 혼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미십시오.”(리아호나, 2004년 5월호, 100, 102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