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큰 가치가 있으리라”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니파이후서 28장 2절에 언급된 책은 몰몬경이며 니파이후서 26~27, 29장에서 니파이가 언급한 것과 동일한 책이다. 니파이가 우리에게 “그 책[은] … 큰 가치가 있으리라”고 말한 이유는 마지막 시대에 있을 상황 때문이다. 에즈라 태프트 벤슨(1899~1994) 회장은 우리가 어떻게 하면 몰몬경의 위대한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지 가르쳤다.

“몰몬경의 주요 기록자들은 저마다 장래 세대를 위하여 기록한다고 간증했습니다. …

“그들이 우리 시대를 보고, 우리에게 가장 가치있는 것을 기록했다면, 우리도 바로 그런 마음으로 몰몬경을 연구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끊임없이 이렇게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왜 주님은 몰몬(또는 모로나이 또는 앨마)에게 이 내용을 기록에 포함하도록 영감을 주셨을까? 나는 이 부분에서 이 시대를 살아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어떤 교훈을 배울 수 있을까?’ …

… 몰몬경에서 핍박과 배도의 역사를 읽으며 우리는 여러 가지 교훈을 얻습니다. 우리는 선교 사업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됩니다. 또한 몰몬경에서는 물질주의와 세상적인 것에 마음을 뺏길 때 생기는 위험이 다른 어떤 책보다도 더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책이 우리를 위해 기록되었으며, 우리는 이 책에서 큰 힘과 위안과 보호를 얻는다는 사실을 어느 누가 의심할 수 있겠습니까?”(성도의 벗, 1987년 1월호, 6~7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