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부를 구하기에 앞서”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야곱은 하나님께서는 부자들을 그들의 부유함 때문에 정죄하지는 않으시며, 모든 정죄는 교만 또는 그들의 풍족함을 오용한 데서 비롯된다고 가르쳤다.(야곱서 2:13~14 참조) 니파이 백성 중 일부는 하나님보다도 부를 그들 삶의 중심으로 삼았다. 그들이 형제들을 돕지 않고 핍박한 것은 부를 추구하는 이러한 마음 때문이었다.(18~19절 참조)

데이비드 오 맥케이(1873~1970) 회장은 우리가 추구하는 것에 관해 깊은 주의를 기울이라고 권고했다. 노력하면 얻을 수 없는 것이 거의 없겠지만 커다란 대가를 치러야만 할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무엇을 먼저 추구하십니까? 가장 중요하게 여겨 머릿속에 가득 차 있는 생각은 무엇입니까? 그 생각이 무엇이냐에 따라 여러분의 운명이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 노력한다면 이 세상에서 무엇이든 거의 얻을 수 있습니다. 부를 얻고자 노력한다면 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목표로 삼기 전에,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린 사람들 즉, 부 그 자체만을 목적으로 부를 추구한 사람들을 유심히 살펴보십시오. 인간을 몰락시키는 것은 황금이 아니라 그것을 손에 넣으려는 동기입니다.”(Treasures of Life [1962], 174~175)

십이사도 정원회 회장인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일생에 거쳐 추구해야 할 일에 관해 다음과 같은 가르침을 덧붙였다.

“우리 자녀나 그들의 자녀가 알아야 할 점은 인생에서 우리가 해야 할 선택은 명성이냐 무명이냐, 또는 부냐, 가난이냐 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선택은 선과 악 사이에서 하는 것이며, 이것은 매우 다른 문제입니다.

우리가 마침내 이러한 교훈을 이해한다면, 우리의 행복은 결코 물질로 결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물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고, 물질을 무릅쓰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물질을 얻었다 해서 반드시 부와 명예가 찾아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가치는 명성이나 소유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

인생은 매일 수없이 되풀이되는 선택으로 이루어집니다. 해를 거듭하면서 이러한 작은 선택들은 다발이 되어 우리가 어디에 가치를 두는지 뚜렷이 드러나게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인생에서 결정적인 시험은 명성과 무명, 또는 부와 가난 사이에서 선택하는 데 있지 않습니다. 인생에서 내리는 가장 큰 결정은 선과 악 사이에 있습니다.”(성도의 벗, 1981년 4월호, 32~33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