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앨마가 말한 구주의 탄생 장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몰몬경에는 성경에 기록된 어떤 진리와도 상충되거나 모순되는 내용이 없습니다. 앨마가 한 말을 주의 깊게 읽어 보면 그는 예수께서 예루살렘에서 태어나셨다는 뜻으로 말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앨마는 더 잘 알았습니다. 조셉 스미스, 그리고 조셉을 도와 몰몬경을 나아오게 한 사람들도 그 사실을 알았습니다. 앨마가 만약 ‘선조들의 성인 예루살렘 안에서 나시리니’ 하고 말했다면 세상에 큰 파장을 일으켰을 것입니다. 그랬다면 우리는 앨마의 말은 실수였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앨마는 실수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한 말은 맞습니다.
휴 니블리 박사는 1957년도 신권 교육 과정인 An Approach to the Book of Mormon(몰몬경 입문) 85쪽, 제8과에서 이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몰몬경을 공격하는 사람들이 즐겨 지적하는 부분 중 하나는 앨마서 7장 10절에 구주께서 “우리 선조들의 땅인 예루살렘에서 …… 나시리니”라고 언급된 부분이다. 여기서 예루살렘은 “우리 선조들의 땅 안에 있는” 예루살렘 성이 아니라 바로 그 땅을 가리킨다. 그리스도께서는 예루살렘 성에서 약 9.5킬로미터 떨어진 마을에서 태어나셨다. 그곳은 성 안이 아니라 현재 우리가 알기로 당시 사람들이 “예루살렘 땅”이라고 부르던 지역 내에 있었다.’”(Answers to Gospel Questions, comp. Joseph Fielding Smith Jr., 5 vols. [1957~1966], 1:174)
예루살렘과 베들레헴은 둘 다 다윗 성으로 일컬어졌는데, 이 때문에 약간 혼동이 야기되었다. 누가복음 2장 11절에서는 베들레헴을 다윗 성으로 지칭했다. 그런가 하면 사무엘하 5장 6~8절과 열왕기하 14장 20절, 역대상 11장 4~8절에서는 모두 예루살렘을 다윗 성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