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이 발휘하는 효력 또는 힘은 영의 증거를 수반한다는 사실에서 부분적으로 설명된다. 주님께서는 그분의 말씀이 그분의 영으로 전달될 때 그 말씀은 곧 그분의 음성이라고 말씀하셨다.(교성 18:34~36 참조) 앨마는 배도한 조램인이 말씀을 이미 들었고 거부했을지라도 그들에게 말씀을 전파하는 것이 방책이라고 여겼다.(앨마서 31:8~9 참조)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우리가 왕국의 교리를 배워야 하는 이유 중 한 가지를 설명했다.
“참된 교리란 이해되기만 한다면, 태도와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복음 교리를 공부하면 행위를 연구하여 행위를 향상시키는 것보다 더 빨리 행동이 개선됩니다. …… 바로 그 때문에 우리는 복음 교리 연구에 많은 역점을 둡니다.”(성도의 벗, 1987년 1월호, 21쪽)
스펜서 더블유 킴볼(1895~1985) 회장은 우리가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는 경전의 힘에 대해 말씀했다.
“저는 제가 하나님과 맺은 관계가 일상적이 되고, 하나님께서 듣지 않으시고 말씀하지 않으신다고 여겨질 때는 바로 제가 하나님으로부터 아주 멀리 떨어져 있을 때였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경전에 몰두하면, 그 거리는 좁혀지고 영성이 다시 돌아옵니다. 제가 온 마음과 생각과 힘을 다해 사랑해야 할 사람들을 더 깊이, 더 많이 사랑하는 저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경전 말씀을 따르기가 훨씬 더 쉬워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What I Hope You Will Teach My Grandchildren and All Others of the Youth of Zion” [address to Church Educational System religious educators, July 11, 1966], 4)
에즈라 태프트 벤슨 회장은 경전이 어떻게 우리에게 축복이 되고 어려운 인생의 질문에 대한 답을 얻는 힘있는 방법이 될 수 있는지를 설명했다.
“우리는 자주 스테이크 내에서 활동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성찬식 참석률을 늘리기 위해서 부지런히 일합니다. 선교사로 나가는 젊은이들의 비율을 높이기 위해 일합니다. 성전에서 결혼하는 사람들의 수를 증가시키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이러한 모든 일은 왕국 성장에 중요하고도 크게 이바지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회원 개개인과 가족들이 정규적으로, 계속해서 경전 연구에 몰입한다면, 이러한 기타 모든 활동은 자동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간증이 증가되고 헌신이 강화될 것입니다. 가족은 강화되고 개인적인 계시가 넘쳐 흐를 것입니다.”(“말씀의 힘”, 성도의 벗, 1986년 7월호, 8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