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는 성적인 죄가 미치는 파괴적인 영향과 더불어서 결혼할 때까지 정절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육체적 친밀성에 관하여 여러분은 기다려야 합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을 줄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법적으로 합당하게 결혼할 때까지는 모든 것을 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것이 아닌 것을 불법으로 주는 것(‘[여러분은]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린도전서 6:19]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자신의 일부만을 주어 이후에 자신을 온전히 선물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정서적으로 목숨을 건 도박입니다. 하늘에서 허가를 받지 않고서 육체적 만족만을 추구하겠다고 고집한다면, 영적으로, 심적으로 손상을 입는 큰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므로 나중에 참된 사랑을 나눌 사람을 만나더라도 육체적 친밀함에 대한 열망과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하려는 능력 둘 다가 손상되어 있을 것입니다. 성임된 사랑, 진정한 결합의 순간에 여러분은 보존했어야 하는 것을 써 버렸다는 두려움과, 여러분이 쉽게 내어주어 상실된 정절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될 수 있다는 공포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결혼식 날에 영원한 동반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가장 좋은 상태의 여러분 자신, 즉 깨끗하고 순결하며 그러한 순결을 상대에게서 받기 합당한 상태의 여러분 자신입니다.”(리아호나, 1999년 1월호, 77쪽)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창조 능력과 구원의 계획의 관계를 설명했다.
“창조 능력 또는 생식 능력은 우연히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구원의 계획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 능력 없이는 계획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 능력을 오용하면 구원의 계획을 망치게 될 것입니다.
이생에서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많은 행복은 이 성스러운 창조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성도의 벗, 1973년 1월호, 1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