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로 돌이키라” 그리고 네 비행을 시인하라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성적인 범법을 행했다면, 지금 회개의 과정을 시작하여 내적 평안을 찾고 영의 완전한 동반하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십시오. 주님의 용서를 구하십시오. 감독께 말하십시오. 그분은 참되게 회개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용서를 얻도록 여러분을 도와주실 것입니다.”(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28쪽)

리차드 지 스코트 장로는 “주님께 돌이키[고]” 부도덕 같은 심각한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설명했다. “잠시 저는 심각한 유혹에 굴복한 사람들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중지하십시오. 여러분은 이해심 많은 부모, 감독, 또는 스테이크 회장에게 도움을 받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부도덕 같은 심각한 범법은 회개 과정이 온전하고 적절하게 이루어지도록 조용히 처리하는 감독이나 스테이크 회장 같은, 권세의 열쇠를 지닌 이에게서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심각한 죄를 고백했다고 해서 회개했다고 믿는 실수를 저지르지 마십시오. 고백은 중요한 단계이긴 하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범죄에 대해 중요한 사항들을 모두 자세히 묻지 않았다고 해서 여러분이 그런 것을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추측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감독이나 스테이크 회장에게 자세한 사항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완전한 용서를 받도록 올바른 회개 과정을 밟는 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리아호나, 1999년 1월호, 69~70쪽)

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는 여러분이 합당하게 회개할 때 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하시며 강화시켜 주실 것이라고 가르쳤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속죄 희생을 치르셨기 때문에 여러분은 회개하여 새로워지고 화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심각한 문제는 회개 과정이 쉽게 시작되거나 고통 없이 지나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구주께서는 그 중요한 여행에서 여러분과 함께 걸으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흔들릴 때 그분은 여러분을 강화시켜 주실 것입니다. 주위가 어두워 보일 때 그분은 여러분의 빛이 되어 주실 것입니다. 희망이 없어 보일 때 그분은 여러분의 손을 잡아줄 것이며 여러분의 희망이 되어 주실 것입니다. 진실로 완전한 용서를 원하고 그런 용서에 이르는 절차를 밟는 모든 사람은 깨끗하게 하는 능력, 치유하는 능력과 더불어 그분의 동정심과 자비를 풍성하게 받습니다.”(리아호나, 1999년 1월호, 78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