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의 이름을 기억[하라]”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힐라맨은 아들들에게 특별한 방법으로 유산을 물려주었다. 아들들에게 고귀한 조상의 이름을 지어 주어 조상이 한 의로운 일들을 기억하게 했다. 칠십인 회장단의 카를로스 이 에이시(1926~1999) 장로가 전한 다음 말씀을 읽어 보면 이것이 니파이와 리하이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아담의 모든 자녀들이 중요한 이름을 받지는 않았어도,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이름을 받았으며, 이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은 힐라맨의 아들인 니파이와 리하이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힐라맨서 5:5~7]

우리는 니파이와 리하이가 조상들, 곧 이름을 물려준 조상들을 삶의 규범으로 삼고, 물려받은 이름을 영예롭게 했다는 사실을 기록으로 알 수 있습니다.”(Family Pecan Trees: Planting a Legacy of Faith at Home [1992], 66~67)

현대에도 조지 앨버트 스미스(1870~1951) 회장은 좋은 이름이 그 사람에게 미치는 큰 영향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어느 날 …… 저는 의식을 잃었고, 제가 영의 세계로 갔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크고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서 있었으며 앞에는 큰 숲이 있었습니다. ……

저는 주위를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숲 속으로 이어진 길을 발견했는데, 풀이 무성해서 잘 보이지 않고 사람들의 발 자취가 거의 없어 보이는 오솔길이었습니다. 저는 그 길을 따라갔습니다. 한참을 걸어 숲 속으로 상당한 거리를 걸었는데 그 때 저를 향해 다가오는 한 남자와 마주쳤습니다. 저는 그 사람이 덩치가 아주 큰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그에게 다가가기 위해 발길을 재촉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이 제 할아버지라는 것을 알아보았기 때문입니다. 생전에 그분은 몸무게가 130킬로그램이 넘는 분이셨습니다. 그분이 얼마나 덩치가 컸을지 여러분도 짐작이 되실 것입니다. 할아버지께서 오시는 모습을 보고 제가 얼마나 기뻐했는지 기억이 납니다. 제 이름은 그분 이름을 따라 지어졌으며, 저는 그 점을 항상 자랑스러워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제 앞에서 몇 걸음을 남겨 두고는 멈추어 서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멈추어 섰습니다. 소년 소녀 여러분, 그리고 젊은이 여러분, 이 이야기를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때, 할아버지께서는 저를 매우 진지하게 바라보시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했는지 알고 싶구나.’

[그때] 제가 한 모든 일들이 마치 빠르게 지나가는 영상처럼 스쳐 지나갔습니다. 제가 한 모든 일들이 지나갔습니다. 제가 그곳에 서 있던 바로 그 시각까지 있었던 과거가 생생하고도 빠르게 펼쳐졌습니다. 제 인생 전체가 제 앞에서 지나갔습니다. 저는 웃음 띤 얼굴로 할아버지를 바라보며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할아버지께서 이름을 부끄럽게 여기실 만한 일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그분은 앞으로 다가와서 팔로 저를 안으셨습니다. 그러자 저는 다시 의식을 찾았습니다. 부끄럽지 않은 대답을 할 수 있었다는 감사함에 눈물을 흘려서 제 베개는 물이라도 쏟은 것처럼 흠뻑 젖었습니다.

저는 그 일에 대해 여러 번 생각했고, 그때 이후로 훨씬 더 많이 그 이름의 명예를 지키려고 노력해 왔다는 것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교회의 소년 소녀 여러분, 청남 청녀 여러분, 그리고 온 세상에 있는 청소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십시오. 여러분의 이름을 고귀하게 여기십시오. 언젠가 여러분은 그분들께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께) 그분들의 이름으로 무엇을 했는지 보고할 특권과 의무를 받을 것입니다.”(“Your Good Name,” Improvement Era, Mar. 1947, 139)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