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사도 정원회의 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장로는 하나님의 은혜에서 발휘되는 힘을 설명했다.
“Bible Dictionary(영어 성경 사전)에 따르면 은혜라는 단어는 강화하는 힘 또는 능력을 주는 힘이라는 뜻을 내포하는 말로, 우리는 이 단어가 경전에서 자주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낱말의 주요 개념은 예수 그리스도의 넘치는 자비와 사랑을 통해 도움이나 힘을 얻는 신성한 방법이다.
……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를 믿는 신앙을 행사하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여 선행을 할 수 있는 힘과 도움을 받는 것은 바로 주님의 은혜를 통해서이다. 그렇지 않고 자신의 방법에 의지할 경우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은혜가 발휘하는 힘 때문에 남성과 여성은 최선을 다해 노력한 후에 영생과 승영을 얻을 수 있다.’(697쪽)
따라서 우리는 능력을 주고 강화시키는 속죄의 힘 덕분에 우리의 제한된 필멸의 능력으로는 결코 인식하거나 성취할 수 없는 방법으로 보고, 행하고, 선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구주의 속죄에 능력을 주는 힘이 실제로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증거하고 간증합니다.”(리아호나, 2004년 11월호, 76~77쪽; 또한 교성 93:20, 27~28 참조)
칠십인의 진 알 쿡 장로는 구주의 은혜가 개개인에게 어떻게 적용되는 지에 대해 말씀했다.
“속죄를 통한 주님의 은혜로 우리는 죄에서 깨끗이 되고 시련과 질병, 심지어는 성격 결함을 겪더라도 도움을 받아 완전해질 수 있습니다. …… 그리스도께서는 다른 방법으로는 고칠 수 없는 우리의 결점과 단점을 고치실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창세기 18:14, 마가복음 9:23~24 참조)
죄를 회개하는 조건으로 우리 생활 속에서 주님의 은혜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을 늘 기억할 때, 우리 가슴은 그 위대한 진리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
회개하는 마음과 선행은 우리에게 다시 은혜가 임하도록 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조건입니다. 어떤 사람이 열렬히 기도로 응답을 구할 때, 그 응답은 다른 어떤 요소보다도 개인적인 죄에 대한 회개가 전제 조건이 될 수도 있습니다.(교성 101:7~8; 모사이야서 11:23~24 참조)
은혜를 얻기 위해 완전해질 필요는 없지만 최선을 다해 계명을 지키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그러한 힘을 받도록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성도의 벗, 1993년 7월호, 80~8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