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고의적으로 죄를 짓도록 유혹한 사탄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전세에서 하나님을 모반한 사탄은(모세서 4:3; 교성 29:36; 76:25) 하나님의 성도들 가운데에서 모반을 선동하려 한다. 고의로 죄를 저지르는 위험은 우리가 어떤 음성을 선택하여 따르느냐와 관련이 있다. 베냐민 왕은 이렇게 경고했다.

“그리고 이제 나의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모든 것을 너희가 알고 또 가르침 받고 난 후에, 만일 너희가 범법하여 말씀하신 바에 상반되게 행하여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를 행하는 사람 그는 하나님께 드러내어 거역하는 것이라. 그러므로 그는 즐겨 악한 영에게 순종하며, 모든 의의 원수가 되느니라. 그러므로 주께서 그의 안에 거할 곳이 없으시니, 이는 그가 거룩하지 않은 성전에는 거하지 아니하심이라.”(모사이야서 2:36~37)

이와 관련하여, 닐 에이 맥스웰 장로는 이렇게 말씀했다. “분명히 이것은 전세에서 자신의 자아를 통제하지 못한 [사탄]에게 이곳에서 우리가 얼마나 쉽게 우리의 자아에 대한 통제권을 내주는지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는 종종 악마에게 그때 직접적으로 못하게 한 그 일을 지금 간접적으로 하도록 허락합니다.”(We Will Prove Them Herewith [1982], 45)

엠 러셀 밸라드 장로는 사탄의 유혹에 이끌리는 일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설명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전세를 떠나올 때, 육체를 입고 겪을 새로운 경험에 관해 주의와 경고를 주셨습니다. 우리는 뼈와 살로 된 육신을 얻는다는 것은 알았으나 육체를 입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육체를 입은 상태에서 유혹에 대처하는 경험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 점을 잘 아셨기에 우리에게 육신을 통제하여 영의 지배를 따르라는 임무를 주셨습니다. 우리의 영은 육체가 세상적인 유혹에 부딪칠 때 그 유혹을 극복해야 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킬 때 사탄의 영향을 극복할 영적인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탄은 때때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의 가장 큰 약점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유혹하거나 무력하게 만들고자 애씁니다. 그러나 사탄이 약속한 기쁨은 순간적인 속임수에 불과합니다. 사탄은 우리가 죄를 범하면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단절된다는 사실을 알기에, 그의 사악한 계략은 바로 우리를 죄에 빠뜨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축복에서 점점 멀어져 가기 시작하여 결국은 사탄과 그 추종자들이 간절히 바라는 비참하고 고통스러운 상태에 빠져버리고 맙니다. 죄를 범함으로써 우리는 스스로 사탄의 권능에 지배당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젊은 친구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주님의 계명을 지키기 위해 매일 고군분투한다는 점을 잘 압니다. 여러분이 영혼을 위해 치르는 전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적은 강하고 교활합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의 육체 안에는 하나님의 아들과 딸인 강한 영이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여러분을 사랑하고 여러분이 다시 그분이 계신 집으로 돌아오기를 바라시기 때문에 주님의 계명을 지키는지 아닌지를 그때그때 여러분의 영에게 알리는 양심을 주셨습니다. 일시적인 육체로 된 자신보다 영원한 영인 자신에게 더 귀를 기울일 때 여러분을 자기 영향권 안으로 끌어들이려고 하는 사탄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성도의 벗, 1993년 7월호, 7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