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하다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니파이는 이렇게 기록했다. “자기의 죄악으로부터 온전히 깨끗하게 되지 아니하고는 예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할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음이니라”(제3니파이 8:1; 또한 교성 121:36 참조)

본 제이 페더스톤 장로가 감리 감독단으로 봉사하던 시절에 말씀한 다음 이야기는 신권 소유자들이 항상 깨끗해야 하는 필요성을 설명한다.

“사람들은 죄를 숨길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을 조롱하면서 주님의 성신권을 소유하고 그분의 종인 척 할 수 없습니다.

저는 팔에 죽은 아들을 안고 있던 어느 위대한 사람을 압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성 멜기세덱 신권의 권능과 권세로 명하노니 살아나라.’ 그러자 그 죽은 소년은 눈을 떴습니다.

이 훌륭한 형제가 며칠 전에 음란물을 보았다면, 또는 그와 비슷한 범법을 저질렀다면 그런 일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신권이 작용하기 위해서는 막히지 않은 깨끗한 통로가 있어야 합니다.”(Conference Report, Apr. 1975, 100; 또는 Ensign, May 1975, 66)

십이사도 정원회의 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는 비록 모든 신권 집행이 기적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오직 합당한 사람만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권 소유자들은 자신을 순결하고 깨끗하게 지켜야 한다.

“아론 신권과 멜기세덱 신권을 소유한 젊은 친구 여러분, 모든 기도가 즉시 응답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신권 선언이 모든 생명을 지속시키거나 소생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하나님의 뜻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젊은이 여러분, 무서운 위기가 닥친 순간에 신앙과 신권을 행사하여 하늘로부터 권능을 끌어내리려면 여러분은 가장 훌륭한 상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점을 아직 배우지 못했다면, 앞으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아론 신권 소년 여러분은 성임된 장로들이 멜기세덱 [신권을] 행사하는 것과 똑같은 신권 행사를 하지는 못하겠지만, 모든 신권 소유자는 하나님께서 친히 쓰시는 도구가 되어야 하고, 또 그렇게 되기 위해 여호수아가 말한 것처럼 ‘자신을 성결하게’[여호수아 3:5]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합당하게 행해야 합니다.”(리아호나, 2001년 1월호, 47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