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들을 영접[한 자]”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선지자들을 따를 때 우리는 안전해진다. “선지자들을 영접[한]” 니파이인들은 큰 멸망을 모면했다.(제3니파이 10:12) 십이사도 정원회의 엠 러셀 밸라드 장로는 우리도 니파이인들처럼 안전, 화평, 번영, 행복을 얻고 싶다면 선지자를 따라야 한다고 가르쳤다.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에게 하나님의 선지자가 있다는 사실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주님께서 선지자를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에 귀 기울일 때, 참으로 위대하고 놀라운 축복이 우리 삶에 찾아듭니다. …… 주님께서 교회 회장의 말씀을 통해 전하시는 권고를 들을 때 우리는 적극적으로, 또한 신속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 선지자가 전하는 권고를 따를 때 안전과 평안, 번영과 행복을 누릴 수 있음을 역사에서 알 수 있습니다.”(리아호나, 2001년 7월호, 80쪽)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선지자들을 따르는 이들에게 축복이 온다고 간증하고 선지자들을 거부하는 결과에 대해 경고했다.

“칼 지 매서는 알프스를 건너는 젊은 선교사 일행을 이끈 적이 있습니다. 정상에 도달했을 때, 매서는 위험한 빙하를 건너는 동안 안전한 길을 표시하고자 눈 속에 박아 둔 막대기들을 돌아보았습니다

매서는 선교사들을 멈추게 하고, 막대기들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형제 여러분, 저기 [하나님의] 신권이 서 있습니다. 저 막대기들은 우리와 같이 그냥 평범한 막대기입니다. …… 그러나 그것들이 박힌 위치는 우리에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 막대기들로 표시한 길을 벗어난다면, 우리는 길을 잃습니다.’(Alma P. Burton, Karl G. Maeser, Mormon Educator [Salt Lake City: Deseret Book Co., 1953], p. 22)

비록 우리 중에 완전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만, 교회는 그런 평범한 사람들이 이끌며 성장합니다.

주님께서는 이렇게 약속하셨습니다.

‘만일 나의 백성이 내 음성과 내 백성을 인도하도록 내가 임명한 나의 종들의 음성을 들으면, 보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자리에서 옮겨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만일 그들이 나의 음성을 듣지 아니하고 또 내가 임명한 이 사람들의 음성도 듣지 아니하면, 그들은 복을 받지 못하리니’(교성 124:45~46)

교회 지도자들은 합당한 권세로 하나님께 부름을 받았으며, 교회의 머리된 자들에게 정식으로 성임 받아 그 권세를 가지고 있음이 교회에 알려져 있다는 점을 형제 자매 여러분께 간증드립니다. 그들을 따른다면 우리는 안전할 것입니다. 그들에게서 벗어난다면 우리는 분명히 길을 잃을 것입니다.”(성도의 벗, 1985년 7월호, 40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