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께서 모세 율법을 주시고 이를 이루시다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초기 몰몬경 선지자들은 모세의 율법이 결국 성취될 것이라고 가르쳤다. 니파이, 야곱, 아빈아다이는 모두 백성들이 결국 모세 율법이 종식될 것임을 받아들이도록 준비시켰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는 니파이인들이 낡은 율법을 버리고 새로운 율법을 받아들일 수 있었던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분명 니파이인들은 유대인들보다 더 쉽게 이 점을 이해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니파이인 선지자들이 모세 율법의 과도기적 특성을 가르치는 일에 주의를 무척 기울였기 때문이다. 아빈아다이는 이렇게 말했다. ‘아직은 너희가 모세의 율법을 지킬 필요가 있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모세의 율법을 지키는 것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아니할 때가 오리라’[모사이야서 13:27] 니파이도 똑같은 점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그런즉 우리가 율법에 관하여 말하는 것은, 우리의 자녀들로 율법이 죽은 것임을 알게 하려는 것이요, 그들로 율법이 죽은 것임을 앎으로써 그리스도 안에 있는 저 생명을 고대하고, 무슨 목적으로 율법이 주어졌는가를 알게 하려는 것이라. 또 율법이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진 후 율법이 마땅히 폐하여져야 할 때, 그들이 그를 대하여 그 마음을 완악하지 아니하게 하려는 것이니라.’[니파이후서 25:27; 기울임체 첨가]

이는 모세 율법을 무지하게 옹호하며 그리스도에 대항하여 마음을 완악하게 먹지 말라는 경고로서 당시 구세계에 거하던 수많은 이들과 무수한 현대인들에게 가르침이 되었다. (그리고 구원이 되었다.)”(Christ and the New Covenant [1997], 156~157)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