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은 신앙이 있는 이에게 온다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큰 기적들이 구주께서 몰몬경 시대 성도들을 방문하셨을 때 일어났다. 병 고침의 기적들, 천사, 얼굴의 광채, 너무 성스러워서 기록할 수도 없는 기도, 그리고 그밖에 많은 기적이 일어났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처럼 큰 신앙을 내가 모든 유대인 중에서 결코 보지 못하였노니, 그런고로 내가 그들의 믿지 않음으로 인하여 이처럼 큰 기적을 그들에게 보일 수 없었도다.”(제3니파이 19:35)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나는가, 아니면 기적의 시대는 이제 막을 내렸단 말인가?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는 기적은 여전히 일어나지만 그 신성함 때문에 우리가 자주 그것에 대해 듣지 못하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왜 연차 대회나 지역 모임에서 우리가 본 기적들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우리가 경험하는 기적 대부분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경전 가르침에 따라 우리는 그것을 거룩하게 지키며, 나누라는 영의 속삭임이 있을 때만 그렇게 합니다. ……

…… 현대 계시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시합니다. ‘그들은 스스로 이러한 일들을 자랑하지 말며, 세상 앞에서 그 일들을 말하지 말라. 이는 이 일들이 너희의 유익을 위하여 그리고 구원을 위하여 너희에게 주어짐이니라.’(교성 84:73) 또 다른 계시에서는 이렇게 나옵니다. ‘위에서 오는 것은 성스러우며 신중히 그리고 영이 권하는 대로 말해야 함을 기억하라.’(교성 63:64) ……

후기 성도들은 일반적으로 이 지시에 따릅니다. 대중 연설이나 간증을 전할 때 기적적인 경험은 거의 언급하지 않으며, 복음이 참되다는 사실을 표적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대개 회복된 복음이 참되다는 간증을 전하고, 그 간증을 어떻게 얻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얘기하지 않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표적은 믿는 이에게 오기 때문입니다. 누군가를 개종시키기 위해 기적을 구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게 표적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영적 성숙도가 매우 다양한 일반 청중에게 기적적인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은 대개 적절하지 못합니다. 청중 중 어떤 이에게는 기적이 신앙을 강화하겠지만 다른 이에게는 부적절한 표적이 될 것입니다.”(“Miracles” [CES fireside for young adults, May 7, 2000], 3, www.ldsces.org)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