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교리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다음 정의들은 변화(translation), 변형(transfiguration), 부활의 교리를 명확하게 설명한다. 변화된 존재와 일시적으로 변형된 상태의 차이점에 주목한다.

변화된 존재(Translated beings). “불멸의 부활 때까지 고통이나 사망을 경험하지 않도록 변화된 사람들.”(경전 안내서, “변화된 존재”)

“많은 사람들이 변화의 교리를 인간이 즉시 하나님 면전으로 가서 영원한 충만함을 누리는 교리라고 여기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그들이 거주하는 곳은 달의 왕국의 반차로,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장소이다. 하나님께서는 수많은 행성에 천사의 성역을 베풀도록 그러한 사람들을 따로 예비해두셨다. 따라서 변화된 사람들은 죽음에서 부활한 사람들처럼 온전한 충만함에 아직 들어가지 못한 사람들이다.” (조셉 스미스, History of the Church, 4:210)

변형(Transfiguration). “하늘의 존재의 임재와 영광을 감당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모습과 본질이 변화된, 즉 보다 높은 영적 수준으로 올려진 사람들의 상태.”(경전 안내서, “변형”)

부활. “사망 후에 영체가 살과 뼈로 된 육체와 재결합하는 것. 부활 후 영과 육은 결코 다시 분리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은 불멸의 상태가 될 것이다.”(경전 안내서, “부활”)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