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사도 정원회 회장인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의식이 그토록 중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의식과 성약은 우리가 그분 면전으로 들어가기 위한 자격 증명서가 됩니다. 그것을 합당하게 받는 것은 평생토록 추구해야 하는 문제이며, 그 후에 그것을 지켜 나가는 것은 지상 생활의 과제입니다.”(성도의 벗, 1987년 7월호, 25쪽)
패커 회장은 또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복음 의식이 없는 선한 행위는 인류를 구속하거나 승영에 이르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성약과 의식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성도의 벗, 1986년 1월호, 91쪽)
십이사도 정원회의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는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가족과 우리가 참여하는 의식의 관계를 설명했다. “후기 성도의 궁극적인 우선순위에는 두 가지 면이 있습니다. 첫째, 우리가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맺은 관계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그분들의 구원 의식을 받고 개인적으로 맺은 성약을 지킴으로써 그 관계를 굳건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둘째, …… 의식과 …… 우리가 맺는 성약을 지킴으로써 우리의 가족 관계를 이해하고 굳건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설명해 드린 방식으로 이러한 관계가 굳건해지면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올 수 없는 영원한 축복들이 오게 됩니다. 과학이나 성공, 재물, 긍지, 탁월함, 권력, 이 모든 것을 합친다 하더라도 이 영원한 축복을 가져다줄 수 없습니다.”(리아호나, 2001년 7월호, 10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