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안식”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경전에는 종종 “주의 안식”에 관한 말씀이 나온다. 조셉 에프 스미스(1838~1918) 회장은 모로나이서 7장 3절을 인용한 후, 다음과 같이 서술했다.

“이것은 매우 의미심장한 구절입니다. 여기서 말한 안식은 육체적인 안식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는 육체적인 안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인간이 마음으로 진리를 확신할 때 오는 영적 안식과 화평을 말합니다. 우리는 복음 진리를 이해함으로써 오늘날 주님의 안식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모두가 이 안식을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면 많은 사람이 현재 그 안식을 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은 만족감을 얻고, 진리에 마음을 쏟으며 확고한 결의로 중요한 부름을 완수하는 데 전념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즐겁게 따르는 성도들을 위하여 표시된 길을 겸손하고 의롭게 걸어갑니다. ……

저는 제가 이 진리를 알고, 예수가 그리스도이시며 오직 그분께만 안식과 구원이 있음을 알게 된 것을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사람들은 인간과 인간의 철학에 기만당하겠지만 하나님께서 살아 계시기에, 화평한 중에 그리스도를 따르고 안식을 누리는 이들은 행복을 느끼고, 지금부터 하늘에서 그분과 함께 안식하게 될 때까지 넉넉한 소망을 얻습니다.”(Gospel Doctrine, 5th ed. [1939], 126, 128)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