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리하이가 레이맨과 레뮤엘의 자녀들에게 준 자비로운 약속을 성취하셨으며, 그 성취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몰몬경에서 우리는 레이맨과 레뮤엘의 자녀들에게 준 리하이의 약속이 성취된 예를 몇 가지 찾아볼 수 있다.(앨마서 17~26장; 힐라맨서 5~6장; 13~15장 참조) 후기에도 하나님께서는 레이맨과 레뮤엘의 자녀들에게 준 리하이의 자비로운 약속을 계속 성취하고 계신다. 제일회장단의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우리가 가족에게 진리에 대한 간증을 전하고자 충실히 노력하면 그 힘은 몇 배로 커질 것이고 시간도 늘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우리 주위에 있는 여러 가족들에게서 그런 증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남미에서 봉사하는 선교사들의 얼굴을 들여다보며 그런 증거를 보았습니다. 선교사 수백 명이 제 눈을 깊숙히 바라보며 악수를 하고 지나갔습니다. 저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가족들에게 하신 약속을 지키셔서 리하이와 새라이아의 후손인 그들이 그곳에서 주님을 위해 봉사한다는 확신으로 거의 압도될 정도였습니다. 숨을 거둘 무렵, 리하이는 자녀들을 가르치고 간증을 전했으며 그들을 축복하고자 했습니다. 리하이와 그 밖에 다른 선지자들의 간증과 경전에 기록된 간증을 거부했을 때 리하이의 후손들은 무서운 비극을 맞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선교사들의 눈과 얼굴을 보면서 리하이의 성약의 자녀들과 우리 자녀들에게 손을 내밀어 주시겠다고 하신 그 약속을 하나님께서 성취하셨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리아호나, 1996년 5월호, 64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