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 스스로의 일을 할 수 있나니”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닐 에이 맥스웰 장로는 주님께서 그분의 일에 맞서는 모든 반대를 마침내 어떻게 물리치실 것인지를 설명했다.

“하나님께서는 과거, 현재, 미래가 그분 앞에 공존하는 영원한 지금에 사십니다.(교성 130:7 참조) 그분의 신성한 계획은 반드시 실현될 것입니다. 그분은 마음에 품으신 일을 확실히 행하시기 때문입니다.(아브라함서 3:17 참조) 그분은 시작부터 끝을 아십니다!(아브라함서 2:8 참조)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일을 행할 수’(니파이후서 27:20) 있습니다. 인간은 아무리 훌륭히 계획해도 선택의지를 잘못 사용하는 일이 많아 그 계획을 완전히 실현하지 못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모든 목적을 완전히 성취하실 수 있습니다!”(리아호나, 2003년 5월호, 70쪽)

그보다 앞선 다른 말씀에서 맥스웰 장로는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선택의지를 무력하게 만들지 않으시고도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신다는 사실을 이렇게 설명했다.

“가장 중요한 속죄가 이미 이루어졌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에서 다른 사항도 결국은 이와 같이 성취되리라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그분의 일을 행하실 수 있으십니다.(니파이후서 27:20~21 참조) 인류를 위한 계획을 세우시면서 하나님께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인간이 저지르는 모든 실수에 대해 모든 준비를 마련해 두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모든 목적을 인간의 도덕적 선택의지를 취소하지 않으시고도 성취하실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모든 목적은 제때에 이루어질 것입니다.(교성 64:32 참조)”(성도의 벗, 1991년 1월호, 16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