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한 간증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백성들을 돌이키는 일에서 앨마는 “말씀의 전파가 백성을 인도하여 의로운 일을 하게 하는 큰 경향이 있으므로—참으로 그것은 칼이나 …… 다른 어떠한 것보다, 백성들의 생각에 더 강력한 효과가 있[다]”(앨마서 31:5)는 사실을 알았다. 고든 비 힝클리 회장은 세상 사람들이 순수한 간증을 들을 필요가 있다고 힘주어 말씀했다.

“여러분은 앨마가 더 위대한 사업을 하는 데 시간과 힘을 쏟을 수 있도록 판사직을 그만둔 일을 기억하실 것입니다.[앨마서 4:19]

이와 똑같은 이유로 오늘날 세상은 순수한 간증의 힘이 필요합니다. 세상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필요하며, 세상이 복음을 들으려면 그것을 가르칠 사자가 있어야 합니다.”(“선교 사업”, 성도의 벗, 1988년 3월호, 2쪽)

엠 러셀 밸라드 장로는 후기 성도들이 순수한 간증을 전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간단히 말해서 간증, 즉 영으로 전하고 성신으로 확인된 진정한 간증은 삶을 변화시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사고 방식과 행동 양식을 변화시킵니다. 여러분이 말하는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정하는 모든 우선순위와 여러분이 하는 모든 선택에 영향을 줍니다.

교회에서 겪은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너무나 많은 회원이 간증을 하면서 ‘저는 …… 에 대해 감사합니다.’ 혹은 ‘저는 …… 을 사랑합니다.’ 하고 말하는 반면, 겸손하고 진지하고 분명하게 ‘저는 …… 을 압니다.’ 하고 간증하는 사람은 너무나 적은 것 같아 걱정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간증 모임에는 영혼에 감동을 주고 간증을 듣는 모든 사람의 삶에 의미 있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풍성함과 영적인 힘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의 간증 모임은 좀 더 구주와 복음 교리, 회복에 따른 축복, 경전 가르침에 역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야기와 여행담과 설교 대신에 순수한 간증을 전해야 합니다. ……

…… 간증을 한다는 것은 ‘성신의 권능에 의해 증언하는 것[이며,] 개인적인 지식 또는 믿음에 기초하여 진리를 엄숙히 선언하는 것’(경전 안내서, “증언하다”)입니다. 진리를 분명하게 전할 때 사람들의 삶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런 간증이 마음에 변화를 일으키며, 성신은 하나님의 자녀의 마음에 그것을 확인시켜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 회원으로서 많은 것을 간증할 수 있지만, 우리가 서로 끊임없이 가르치고 회원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전해야 할 기본 진리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아버지이시며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간증하십시오. 구원의 계획은 구주의 속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복음의 충만함을 회복했으며, 몰몬경은 우리의 간증이 참되다는 증거입니다.”(리아호나, 2004년 11월호, 40~41쪽)

하워드 더블유 헌터(1907~1995) 회장은 간증할 때 표출되는 감정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 주제에 관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저는 강한 감정이나 불현듯 흐르는 눈물이 영의 임재와 동일시되는 것을 볼 때 염려가 됩니다. 주님의 영은 분명 눈물을 포함해 강한 감정을 일으킬 수 있지만, 그러한 외양적인 표출이 영의 임재와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저는 여러 해 동안 수많은 사도들을 지켜봤으며 우리는 흔치 않은 일들,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영적인 경험들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각기 다르고 모두 그만의 방식으로 특별하며, 그 성스러운 순간에 눈물이 흐르기도 하고 흐르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 그런 순간에 완전한 침묵이 흐르기도 합니다.”(“Eternal Investments” [an evening with President Howard W. Hunter, Feb. 10, 1989], 3, www.ldsces.org)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