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에 이르는 신앙”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로버트 이 웰스 장로는 칠십인 일원으로 봉사하던 시절에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에 참여하기에 충분히 변화된 삶을 사는 데 필요한 신앙에 대해 말씀했다.

“‘그리스도의 속죄가 저에게 효력이 발휘되려면 어느 정도 신앙이 필요할까요?’ 다른 말로 하면, 구원을 받으려면 얼마나 큰 신앙이 필요할까요? 앨마서에서 ……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선지자 앰율레크는 간단하면서도 위대한 이 원리를 가르쳤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 사람들에게 회개에 이르는 신앙을 갖도록 방편을 마련해 주[시느니라.]’(앨마서 34:14~15; 강조 추가)

이 세 단어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회개에 이르는 신앙. 이것이 실마리입니다. 앰율레크는 세 구절에서 네 번이나 이 표현을 사용했습니다.[앨마서 34:15~17 참조] ……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과 회개에 이르는 신앙의 조합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개념은 단순하고 분명한 신앙, 곧 회개하기에 충분한 신앙의 중요성에 대한 가장 큰 통찰 중 하나입니다. 분명히 산을 옮길 만큼 큰 신앙이 요구되지는 않습니다. 방언을 하거나 병자를 고치는 신앙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그저 우리가 죄를 지었음을 인식하고 우리 죄를 회개하며, 죄에 대해 후회하고 더는 죄를 짓고 싶은 마음이 없어져서 주님이신 그리스도를 기쁘게 해 드리기에 충분한 신앙입니다. 그러면 모든 것 중 가장 위대한 기적인 속죄,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받을 벌에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그 속죄가 우리를 위해 효력을 발휘합니다.”(“The Liahona Triad,” Bruce A. Van Orden and Brent L. Top, eds., Doctrines of the Book of Mormon: The 1991 Sperry Symposium [1992], 6~7)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