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호나

몰몬경 학생 교재 (2009)

여러 해에 걸쳐 몇몇 총관리 역원들은 리아호나처럼 주님께서 우리의 인생 여정을 계속 인도하는 여러 가지 방편에 대해 설명했다.

칠십인의 더블유 롤프 카 장로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리아호나에 비유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는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각자에게 길을 보여 주는 개인적인 리아호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압니다. 매사가 쉽다고 하여 게으르지 맙시다. 신앙을 가지고 성스러운 경전에 기록된 대로, 그리고 살아 있는 선지자들, 선견자들, 계시자들이 전하는 대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우리 생각과 마음에 취합시다. 신앙과 근면으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기쁘게 취합시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의 말씀은 우리가 행해야 할 모든 것을 알려 주는 영적인 리아호나이기 때문입니다.”(리아호나, 2004년 5월호, 37쪽)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은 각 개인이 받는 축복사의 축복을 리아호나에 비유했다. “리하이를 위해 리아호나를 주신 바로 그 주님께서 오늘날 여러분과 저를 위해 우리 삶을 인도하도록 매우 희귀하고 값진 선물을 주셨습니다. …… 제가 말씀드리는 선물은 축복사의 축복입니다.”(Live the Good Life [1988], 36)

스펜서 더블유 킴볼 회장은 리아호나를 그리스도의 빛, 또는 우리의 양심에 비유했다.

“그러한 공을 갖고 싶지 않으십니까 …… ?

주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 잘못된 길로 들어설 때마다 그것을 알려 주는 양심을 주셨습니다. ……

모든 자녀들은 그 양심을 받았습니다.”(Ensign, Nov. 1976, 79)

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장로는 리아호나를 성신의 은사에 비유했다.

“각자가 인생이라는 길을 따라 앞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리하이가 리아호나를 통해 인도를 받았던 것처럼 성신으로부터 인도를 받습니다. ……

리아호나가 리하이 가족을 위해 작용했던 것과 똑같이 성신도 우리의 신앙과 부지런함과 주의에 따라 우리 삶에서 작용합니다. ……

성신은 오늘날 ‘작고 단순한 일’(앨마서 37:6)을 통해 우리가 주님의 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 주십니다. ……

주님의 영은 우리의 안내자가 될 수 있으며 필멸의 여정 동안 인도와 가르침과 영적인 보호로 우리를 축복할 것입니다.”(리아호나, 2006년 5월호, 30~31쪽)

몰몬경 학생 교재

언급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