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렛인 시대

리플레이키시의 통치

이더서 10:5

리플레이키시는 왕의 힘을 남용하며, 이상한 세금을 걷고, 부유한 삶을 누린다. 그는 많은 아내와 정부를 두었다.

그러나 이렇게 되었나니 리플레이키시가 주의 보시기에 바른 일을 행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저가 많은 처와 첩을 두고, 또 지기 힘든 그것을 사람들의 어깨에 지웠음이라. 참으로 저는 중한 세금을 그들에게서 거두어, 그 세금으로 많은 광대한 건물들을 건축하였더라.

이더서 10:6

리플레이키시는 아름다운 왕좌를 만든다; 그는 그의 사람들에게 일을 하도록 강요하고, 세금을 내도록 한다. 만일 세금을 낼 능력이 안된다면 감옥에 투옥하여, 그의 노예로 만든다.

또 자기를 위하여 심히 아름다운 보좌를 세웠으며, 또 많은 옥을 지어 징세에 응하려 아니하는 자를 옥에 던져 넣고, 세를 바칠 능력이 없는 자도 옥에 던져 넣었으며, 그들로 끊임없이 스스로의 생계를 위하여 일하게 하고, 일하기를 거부하는 자는 누구든지 사형에 처하였더라.

이더서 10:7

리플레이키시는 노예들을 착취하여, 그에게 온갖 금은보화를 만들어 바치게 하였다.

이리하여 저가 저의 모든 좋은 물품을 얻었으니, 참으로 자기의 정금을 저가 옥에서 정제하게 하였고, 또 온갖 정교한 수공일을 옥에서 하게 하였더라. 또 이렇게 되었나니 저가 자기의 음행과 가증한 일로 백성들을 괴롭히더라.

이더서 10:8

마침내 사람들이 궐기하여, 리플레이키시를 죽이고, 그의 후손들을 추방시킨다.

또 저가 사십이 년 동안 다스린 후에 백성들이 일어나 저를 모반하매, 그 땅에 다시 전쟁이 시작되어 이윽고 리플레이키시는 죽임을 당하고, 그 후예들은 그 땅에서 쫓겨났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