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파이의 설교와 예언

니파이가 살인자를 밝혀내다

힐라맨서 9:19

다섯 사람들의 반박에도 불구하고, 니파이는 속박된 채 사람들에게 끌려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니파이를 붙잡아 결박하여 무리 앞에 끌어오게 하고, 그를 책잡아 그를 고소하여 사형을 받게 하고자 여러 가지로 그를 심문하기 시작하여-

힐라맨서 9:20

사법 관료들은 니파이를 심문하며, 자백하는 대가로 뇌물을 주려고까지 했다.

그에게 이르되,

너는 공범자로다. 이 살인을 행한 이 자가 누구냐? 이제 우리에게 고하고, 네 허물을 자백하라. 이르되, 보라 여기 돈이 있나니, 만일 네가 우리에게 고하고 그 맺은 맹약을 인정하면 네 목숨도 네게 주리라 하니라.

힐라맨서 9:19~36

니파이는 그들을 비난하며, 재판장의 형제이자 진짜 살인범인 시앤툼을 찾아가보라고 힐난한다. 그는 이를 부인할 것이지만, 시앤툼의 옷에 재판장의 피가 묻은 것을 알면 자백할 것이라고 밝힌다.

그러나 니파이가 그들에게 말하되,

힐라맨서 9:37~38

사람들은 시앤툼에게 달려가, 니파이가 말한 그대로 행동한다. 니파이는 풀려나게 된다.

이에 이렇게 되었나니 그들이 가서 니파이가 그들에게 이른 대로 하였더라. 그리고 보라, 그가 한 말이 사실이었더라. 이는 그 말대로 그가 부인하였고, 또한 그 말대로 그가 자백도 하였음이라. 또 그는 끌려와서 그가 바로 그 살인자임이 입증된지라, 그 다섯은 석방되고, 니파이도 풀려났더라.

힐라맨서 9:39~41

많은 사람들이 니파이의 말을 믿게 되고, 존경하기 시작한다.

이에 니파이인 중에 니파이의 말을 믿는 자가 더러 있었고, 또 그 다섯의 증거로 인하여 믿는 자도 있었으니, 이는 그들이 옥에 있는 동안 돌이켰음이더라. 또 이제 백성들 중에는 니파이를 선지자라 말하는 자가 더러 있었더라. 또 다른 이들은 말하되, 보라, 그는 신이라, 이는 그가 신이 아니고서는 모든 일을 알 수 없었을 것임이라. 이는 보라, 그가 우리 마음의 생각을 우리에게 고하였고, 또한 사실을 우리에게 고하였으며, 심지어 우리의 대판사를 살해한 진범까지도 우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하더라. 또 다른 이들은 말하되,

보라, 그는 신이라, 이는 그가 신이 아니고서는 모든 일을 알 수 없었을 것임이라. 이는 보라, 그가 우리 마음의 생각을 우리에게 고하였고, 또한 사실을 우리에게 고하였으며, 심지어 우리의 대판사를 살해한 진범까지도 우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하더라.

힐라맨서 10:1

군중은 흩어지고, 니파이 홀로 남는다.

이에 이렇게 되었나니 백성 가운데 분열이 일어나매, 그들이 그들 한 가운데 서 있는 니파이를 홀로 남겨 둔 채, 이리저리 나뉘어 자기 길을 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