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드온이 이 일을 듣고, 그는 왕의 대장인지라, 나아가 왕에게 말하되,
청컨대 그리 마시옵고 이 백성을 조사하지 마시오며, 이 일을 그들의 탓으로 돌리지 마옵소서. 왕은 이 백성들이 멸하려 했던 왕의 부친의 제사들을 기억하지 못하나이까? 그리고 그들이 광야에 있지 아니하니이까? 그리고 그들이 레이맨인의 딸들을 도적질한 자들이 아니니이까?
하온즉 이제 보소서, 그리고 이 일들을 그 왕에게 고하고, 그로 자기 백성에게 고하게 하여 그들이 우리에게 대하여 누그러지게 하소서. 이는 보소서 그들은 이미 우리를 치러 올 준비를 하고 있으며, 또한 보소서 우리는 얼마 되지 아니함이니이다. 또 보소서, 그들은 그들의 수많은 무리와 함께 오나니, 그 왕이 그들로 우리에게 대하여 누그러지게 하지 아니할진대 우리가 반드시 멸망하리이다.
대저 우리에 대하여 예언한 아빈아다이의 말이 이루어지지 아니하였나이까-또한 이 모두는 우리가 주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우리의 죄악에서 돌이키려 하지 아니한 까닭이 아니니이까? 하온즉 이제 그 왕을 달래고, 우리는 우리가 그에게 한 맹세를 이행하도록 하사이다. 이는 우리가 속박되어 있는 것이 우리의 생명을 잃는 것보다 나음이니이다. 그러므로 이토록 많은 피흘림을 멈추게 하사이다 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