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파이전서 7:8~15

이에 이제 나 니파이는 그들의 마음의 완악함으로 인해 비통해졌나니, 그런고로 그들에게, 참으로 레이맨과 레뮤엘에게 말하여 이르되,

보소서 당신들은 나의 형들이니이다. 그런데 당신들의 동생인 내가 당신들에게 말하고 또 모범을 보일 필요가 있을 만큼, 당신들의 마음이 그토록 완악하고 어두움은 어찜이니이까? 당신들이 주의 말씀을 듣지 아니하였음은 어찜이니이까? 당신들이 주의 천사를 본 것을 잊어버렸음은 어찜이니이까? 참으로 또한 주께서 우리를 라반의 손에서 건져 내시고, 또 우리로 하여금 그 기록을 얻게 하시고자, 우리를 위해 얼마나 큰 일을 행하셨는지 당신들이 잊어버렸음은 어찜이니이까?

참으로 더욱이 사람의 자녀들이 주를 믿는 신앙을 행사할진대, 주께서는 능히 그들을 위하여 그의 뜻대로 만사를 행하실 수 있으심을 당신들이 잊어버렸음은 어찜이니이까? 그러한즉 우리는 주께 충실하사이다.

또 우리가 주께 충실할진대 우리는 약속의 땅을 얻을 것이요, 장차 어느 시기에 당신들은 예루살렘의 멸망에 관한 주의 말씀이 이루어짐을 알게 되리니, 이는 주께서 예루살렘의 멸망에 관하여 말씀하신 모든 것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임이니이다.

이는 보소서, 주의 영이 그들과 애쓰시기를 곧 그치심이니, 이는 보소서, 그들이 선지자들을 물리치고, 또 예레미야를 옥에 가두었음이니이다. 또 그들은 부친의 목숨을 빼앗으려 하였고, 끝내 그를 그 땅에서 몰아 내었나이다. 이제 보소서, 내가 당신들께 이르노니, 만일 당신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간다면 당신들도 그들과 함께 멸망될 것이니이다. 이제 당신들이 원할진대 그 땅으로 올라가소서. 그리하되 내가 당신들께 하는 말, 곧 당신들이 가면 당신들 역시 멸망할 것이라는 말을 기억하소서. 이는 이같이 주의 영이 말하라고 내게 강권 하심이니이다.

소제목: 이스마엘의 가족을 데려오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다시 돌아가다

제목: 예루살렘과 아라비아의 리하이인

Images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