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리키아와 그의 추종자들

아맬리카이아가 레이맨인 군대의 사령관이 되다

앨마서 47:1
아맬리카이아는 니파이의 땅에 그의 추종자와 같이 도달한다. 그는 레이맨인 왕에게 니파이인들과 전쟁을 하라고 설득하러 찾아온다.
앨마서 47:2
레이맨인들이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듣자, 대다수의 레이맨인은 싸울 것을 두려워하고, 군대에 입대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앨마서 47:5~7
싸우기를 원하지 않는 레이맨인은 그들을 뒤쫒을 것임을 알기 때문에, 앤티파스 산의 꼭대기의, 오나이다에 모여서 지도자를 선출한다.
앨마서 47:3
왕은 아맬리카이아에게 싸우기를 주저한 자들을 처벌하는 임무를 맡긴다.
앨마서 47:4
이것은 아맬리카이아의 레이맨인 왕을 퇴위시키기 위한 계획 중 일부이다.
앨마서 47:5,9
아맬리카이아는 왕에게 충성하는 레이맨인들을 싸우기 싫어하는 레이맨인들이 모인 앤티파스 산의 오나이다 부근의 계곡에 집결시킨다.
앨마서 47:8
아맬리카이아는 평화주의자들을 공격하지 않고, 대신 그들을 속여 그에게 합류하게 하려 한다.
앨마서 47:10
그날 밤, 아맬리카이아는 평화를 원하는 레이맨인의 지도자, 리혼타이전령을 보내, 그와 이야기를 나눌 것을 청한다.
앨마서 47:11
지도가 리혼타이가 이를 거부하자, 아맬리카이아는 몇 번 더 시도한다. 하지만 리혼타이는 매번 그 요청을 거부한다.
앨마서 47:12
결국 아맬리카이아는 앤티푸스 산을 직접 오르기로 하고, 리혼타이에게 무장한 채로 내려오길 청한다.
앨마서 47:13
아맬리카이아는 리혼타이와 음모를 꾸민다. 그는 리혼타이의 군대가 내려와 아맬리카이아의 군대를 에워싸 상대가 항복하도록 하는 계획이다; 아맬리카이아는 부지휘관이 된다.
앨마서 47:14
계획은 잘 실행된다; 아침에, 아맬리카이아의 군대는 일어나, 그들이 리혼타이의 군대에 둘러싸인 것을 안다.
앨마서 47:15
리혼타이의 군대는 아맬리카이아에게 평화롭게 항복할 것을 청한다.
앨마서 47:16
아맬리카이아는 그의 군대가 리혼타이에게 그냥 항복하도록 둔다; 그의 음모는 성공적인 듯 보인다.
앨마서 47:17~18
두 군대가 연합하여 아맬리카이아는 부지휘관이 된다. 그는 그의 하인에게 시켜 리혼타이에게 독을 먹인다. 리혼타이는 죽는다.
앨마서 47:19
리혼타이가 죽어서, 아맬리카이아는 연합군의 총지휘관이 된다.

아맬리카이아가 레이맨인들의 왕이 되다

앨마서 47:20
아맬리카이아는 니파이의 도시로 행군한다.
앨마서 47:21
아맬리카이아는 그가 이렇게 큰 군대를 지휘하는 것을 알고 기뻐하는 왕과 만난다.
앨마서 47:22
아맬리카이아의 하인들은 왕에게 다가가 절을 하며 인사한다.
앨마서 47:23
왕은 손을 올려 그들의 절을 평화의 인사로 받아들인다.
앨마서 47:24
왕이 하인 중 한명을 일으키자, 그 하인은 왕을 칼로 찌른다; 왕은 바닥에 쓰러진다.
앨마서 47:25~26
왕의 다른 하인들은 소스라치게 놀라, 도망친다. 범인인 아맬리카이아의 하인들은 도망친 하인들 탓이라며 비난하기 시작한다.
앨마서 47:27
아맬리카이아와 그의 군대는 범행 현장에 나타나, 몹시 화가 난 척을 한다. 그는 왕의 하인들에게 왕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묻고, 사형에 처한다.
앨마서 47:28
이 무고한 하인들을 찾기 위해 탐색대가 조직된다.
앨마서 47:29
자신들이 쫒기는 것을 안 왕의 하인들은 북쪽으로 탈출한다. 그들은 제이라헤믈라에 도착하여, 암몬인으로 개종한다.
앨마서 47:30~31
탐색대는 빈 손으로 돌아왔고, 아맬리카이아는 사기, 살인, 기만 등을 통해, 레이맨인의 지배권을 장악한다.
앨마서 47:32~33
왕비가 왕의 죽음을 알고, 그녀는 아맬리카이아에게 살인에 대한 증언을 할 것을 요구한다.
앨마서 47:34
아맬리카이아는 왕을 죽인 하인과 같이 왕비를 만난다. 그들은 왕국을 탈출한 와의 하인들에 대해 증언하고, 왕비는 그 증언을 믿는다.
앨마서 47:35
아맬리카이야는 결국 왕비와 혼인하게 되고, 모든 레이맨인 왕국의 최고 권력자로 등극한다.
앨마서 47:36
아맬리카이아처럼, 니파이인들도 신앙심을 잃어간다. 그들은 점점 사악하게 변하고, 하나님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보다도 흉폭하게 변한다.

아맬리카이아가 레이맨인들에게 전쟁을 부추기다

앨마서 48:1
레이맨인의 왕으로서, 아맬리카이아는 니파이인들을 상대로 활동을 시작한다. 그는 레이맨인 사이에 전령을 보내, 니파이인에 대해 말하기 시작한다.
앨마서 48:2~4
활동은 성공적이었다. 레이맨인들은 사람들이 니파이인에 대한 적대감이 싹트는 것을 알고, 아맬리카이아는 많은 수의 군인을 모아, 니파이인들를 정복하여 사람들을 노예로 만들고자 한다.
앨마서 48:5
아맬리카이아는 조램인을 그의 군대의 지휘관으로 임명한다 - 조램인, 즉 전 니파이인들은 니파이인들의 전략의 약점을 잘 알고 있다.
앨마서 48:6
아맬리카이아는 그의 많은 군대를 제이라헤믈라에 진군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