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하이가 그의 가족에게 전하는 예언과 조언
- 니파이후서 1:4~5
- 나는 예루살렘의 파멸을 두 눈으로 보았으며, 그 때문에 우리는 약속의 땅을 얻었다.
- 니파이후서 1:6~7
- 이 땅은 주님이 이끄는 사람들에게 약속된 땅이다.
- 니파이후서 1:7
- 만일 약속의 땅의 거주민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면, 그 땅은 자유의 땅이 될 것이며, 지키지 못한다면 저주의 땅이 될 것이다.
- 니파이후서 1:8~9
- 이 땅은 다른 나라로부터 침입받지 않으며, 영원한 거주의 땅이다.
- 니파이후서 1:9
- 계명을 따르는 사람들에게는 축복이 있을 것이다.
- 니파이후서 1:10
- 그리스도를 믿기를 거부하는 이에게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이다.
- 니파이후서 1:11~12
- 다른 나라들이 땅으로 들어와, 거주민들을 쫒아내고, 폭력을 불러올 것이다.
- 니파이후서 1:13~15
- 깨어나고 일어서, 주님에게 사랑의 팔에 둘러싸였고 그분에게 구원받은 임종하는 부모의 말씀을 들으라.
- 니파이후서 1:16~18
- 계명을 지키어, 마음을 닫지 마라. 그러면 주님의 저주를 받지 않을 것이다.
- 니파이후서 1:19~22
- 저주받지 말아라. 계명을 준수하면 땅에 번영이 찾아올 것이다.
- 니파이후서 1:23
- 올바름의 갑주를 입어, 먼지에 덮인 어둠에서 일어나라.
- 니파이후서 1:24
- 니파이에 항거하지 마라. 그는 하나님의 대변인이다.
- 니파이후서 1:25
- 레이맨과 레뮤엘이 니파이에게 항거하여, 그들의 영원한 위험이 걱정된다.
- 니파이후서 1:26
- 니파이의 예리함은 진실과 전혀 다르지 않아, 너를 힘들게 할 것이다.
- 니파이후서 1:27
- 니파이에게는 하나님의 힘이 함께하며, 성신은 그에게 계명을 내린다.
- 니파이후서 1:28~29
- 리하이는 모든 그의 아들들과 사위들에게 니파이에게 세심히 주의를 기울이면, 축복받을 것이라고 권고한다.
- 니파이후서 1:30~32
- 리하이는 조램에게 니파이의 축복을 내려, 니파이와 조램의 자손들이 이 땅에서 보호받을 것이라고 약속한다.
- 니파이후서 2:1~2
- 리하이는 광야에서 태어난 야곱에게 말하여, 매우 고통받았지만 곧 축복받았다.
- 니파이후서 2:3~4
- 야곱의 영혼은 축복을 받을 것이며, 그의 삶은 하나님에게 헌신하여, 그에게 구원받았다.
- 니파이후서 2:4~5
- 구원은 자유롭지만, 아무도 어떤 법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
- 니파이후서 2:6~7
- 구원은 신성한 구세주에 의해 찾아올 것이며, 그분은 스스로를 죄를 사하기 위해 희생하여 율법을 끝낼 것이다. 그러므로 상처입은 마음과 통회하는 마음을 가진 이들은 구원받는다.
- 니파이후서 2:8
- 부활한 구세주의 은총과 자비 없이는 하나님의 영역에서 살 수 없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 니파이후서 2:9
- 구세주는 인간을 위해 중재하며, 그를 믿는 이들은 구원받을 것이다.
- 니파이후서 2:10
- 이 중재로 인하여, 모든 인간은 진실과 신성함으로 심판대에 서게 될 것이다.
- 니파이후서 2:10
- 율법은 악한 이들에게는 처벌을 내리고, 속죄한 사람들에게는 행복을 가져온다.
- 니파이후서 2:11
- 모든 것에 반대하는 것은 바르고, 성스럽고, 선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
- 니파이후서 2:11
- 반대에는 삶, 의미, 그리고 고결함이 필요하다.
- 니파이후서 2:12
- 반대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것도 의미를 갖지 않으며, 존재하는 이유가 없다. 하나님의 지혜, 목적, 힘, 자비, 그리고 정의가 모조리 파괴되어버린다.
- 니파이후서 2:13
- 율법 없이는, 죄악도 없고, 죄악이 없으면, 올바름과 처벌도 없으니, 올바름이 없으면 모든 행복과 불행도 없다.
- 니파이후서 2:13
- 이런 것들이 존재하지 않게 된다면, 하나님도 없을 것이고, 인간도, 창조도 없을 것이다.
- 니파이후서 2:14
- 야곱뿐 아니라. 이제 그의 모든 아들들에게도, 리하이는 하나님이 모든 것을 만들어냈으며, 행동하는 것과 행동을 당하는 것도 창조하였다고 가르친다.
- 니파이후서 2:15~16
- 하나님은 인간에게 스스로를 위해 행동하여, 필요악을 만들도록 하였다.
- 니파이후서 2:17
- 타락천사는 다른 이들을 자신처럼 비참하게 만들고자 한다.
- 니파이후서 2:18~20
- 악마는 이브에게 금단의 열매를 차지하도록 유혹했고, 아담과 이브는 그로 인해 에덴의 동산에서 추방당해, 인간을 만들게 되었다.
- 니파이후서 2:21
- 길어진 유배 기간이 인간에게 회개할 시간을 주었다.
- 니파이후서 2:21~22
- 모든 타락한 인간은, 회개해야 한다. 타락하지 않았다고 한다면, 모든 것은 원래대로 돌아갈 것이다.
- 니파이후서 2:23~25
- 타락하기 전의 상태에서는, 인간에게 아이는 존재하지 않았고, 무지와 순수한 상태에 있었다. 인간의 타락은 인간에게 즐거움을 느끼게 하기 위한 수단이었다.
- 니파이후서 2:26
- 구세주는 인간를 타락에서 구하기 위해 올 것이며, 인간을 자유롭게 하여 스스로의 길을 가도록 하고, 마지막 날에 하나님에게 의지하도록 한다.
- 니파이후서 2:27
- 인간은, 훌륭한 중재자를 거쳐 자유와 영생을, 혹은 악마를 따라 고통과 죽음을 선택할 수 있다.
- 니파이후서 2:28~29
- 위대한 중개자를 찾아, 그를 믿어라. 그리고 영원한 죽음 대신 영원한 삶을 얻어라.
- 니파이후서 2:30
- 이러한 것들을 마지막 순간에 보며, 영혼의 영원한 복리 이외에는 바라는 것이 없다.
- 니파이후서 3:1
- 리하이는 광야에서 태어난 요셉에게 말한다.
- 니파이후서 3:2
- 이 땅을 요셉 너에게 거주지로서 성스럽게 하며, 명령을 듣도록 하라.
- 니파이후서 3:3
- 주님이 너의 자손을 보존하여, 너에게 축복을 내리기를 한다. 우리는 이집트의 요셉의 후손이다.
- 니파이후서 3:4~5
- 요셉은 우리의 나날을 보았고, 구세주를 아는 그의 후손의 바른 번영을 보았다.
- 니파이후서 3:6
- 선택에 관한 요셉의 예언은 그의 후손의 선견자가 된다.
- 니파이후서 3:7~13
- 요셉은 이 선견자가 고대의 사도에게 빛이 되어주고, 그들을 부활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니파이후서 3:14~15
- 요셉은 이 선지자가 축복을 받아, 요셉과 그의 아버지의 이름을 따게 될 것이라고 예언한다.
- 니파이후서 3:16~21
- 요셉은 선지자가 모세가 되어, 그의 후손들의 회개를 외치며, 대변인을 얻을 것이라고 예언한다.
- 니파이후서 3:22~23
- 이 성약으로 말미암아, 요셉, 너는 축복받아, 너의 후손들도 이러한 말에 감명받아, 보존될 것이다.
- 니파이후서 3:24
- 후손들 사이에, 매우 강한 사람이 있을 것이며, 엄청난 일로 복원을 불러올 것이다.
- 니파이후서 3:25
- 형제 니파이의 말을 들으면, 축복받을 것이다.
- 니파이후서 4:1-2
- 니파이는 리하이의 요셉의 후손을 언급하는 예언은 훌륭하며, 리하이의 일가에도 적용하자고 기록한다.
- 니파이후서 4:3~9
- 리하이는 레이맨과 레뮤엘의 가족에게 말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그러면 자비를 얻을 것이라고 이끈다.
- 니파이후서 4:10~12
- 리하이는 이스마엘의 아들들과 가족들에게 말하며, 샘에게 그의 후손들도 니파이의 후손들과 같이 번영할 것이라고 말한다.